1. 아이콘 이미지 준비
적절한 로또 아이콘에 AI를 그림판으로 붙였다ㅋ 나는 디자이너가 아니니깐...
2. image Asset
image Asset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배너나 아이콘을 만드는 기능으로,
기본적으로 다양한 크기에 디바이스마다 이미지가 깨지거나, 제대로 출력이 안되는 부분을 막기위해,
디바이스별 앱아이콘의 이미지를 mipmap폴더아래 단번에 정의해준다.
먼저, Icon type을 보면 배너인지, 런처 아이콘인지, Tv app Icon인지를 선택하는데, 첫번째를 선택해줍시다.
Adaptive 아이콘은 안드로이드 O 디바이스부터 지원이 되기 때문에
그 이전 디바이스를 지원하려면 Legacy 아이콘도 만들어 줘야 합니다.
이름은 기존에 Menifest에 연결되있는 ic_launcher라는 이름을 유지해주자
그 이유는 기존에 디폴트 이미지를 덮어씌워주면서 생성된 이미지를 바로 적용시켜주기 떄문이다.
Foreground Layer
이미지를 파일을 지정해주고, 사이즈를 조절하여 잘 보이도록 맞춰준다.
앞쪽 배경으로는 이미지말고, 아파치에서 제공하는 클립아이콘이나 원하는 텍스트를 이미지로도 만들수있게 해놓았다.
다양한 커스텀을 강력하게 제공해준다.!
Background Layer
마찬가지로 기존 아이콘을 덮어씌우고 바로 적용시키려면 이름은 그냥 냅두고, 배경층에 색상 or 이미지를 커스텀하자
배경 이미지를 넣는 경우 리사이즈를 잘 해준다
Options
이미지를 디바이스 크기에 맞게 반응형으로 적용시켜줄지를 묻는것 같다.
당연히 Yes를 유지해주자.
그리고 만들어 디버깅해보시면, 잘 적용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앱 이름 변경
앱 의 기초정보를 가지고있는 Manifest를 확인해보자
string/app_name을 참조하는데 더블클릭하면 값을 보여준다.
이 리소스를 변경하는것이 프로그램을 구조적이고 독립적으로 관리하는것이니깐!
리소스를 찾아가서 변경해주자
res 리소스 > value > string
저 부분을 수정하고 실행하면,
Menifest가 이부분을 참조하면 앱을 빌드하니깐.
앱 이름이 변경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역변수처럼 필요한 변수는 저기에 잘 선언해서 사용하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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