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itive type과 Reference type
한줄요약,
프리미티브는 메모리공간에 변수가 가지는 값을 저장하고,
래퍼런스는 객체가 저장되있는 주소를 저장한다.
Primitive type - 변수에 값 자체를 저장
정수형 byte, short, int, long
실수형 float, double
문자형 char
논리형 boolean
Reference type - 메모리상에 객체가 있는 위치를 저장
종류 - Class, Interface, Array 등
Wrapper Class
Primitive type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간단한 데이터를 객체로 만들어야 할 경우가 있는데 그러한 기능을 지원하는 클래스
Call by Reference, Call by Value
Call by Reference - 매개 변수의 원래 주소에 값을 저장하는 방식. 클래스 객체를 인수로 전달한 경우
Call by Value - 인수로 기본 데이터형을 사용. 주어진 값을 복사하여 처리하는 방식.
메서드 내의 처리 결과는 메서드 밖의 변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Study > Knowled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 Servlet, JSP 차이 (5) | 2020.03.22 |
---|---|
[Network] TCP와 UDP 차이 요약 (0) | 2020.03.22 |
[JAVA] String, int 초간단 형변환 (0) | 2020.03.22 |
[JAVA] Overloading 과 Overriding 차이 (0) | 2020.03.21 |
[Network] Session과 Cookie 차이 (0) | 2020.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