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Fashion

[Fashion] 색상이 주는 인상과 이미지

 

우리가 매일 입는 옷에 색상에는

자신에게 맞는 컬러가 있고,

맞지 않는 컬러가 있으며, 

사람에 대한 인상과 이미지에도 큰 역할을 한다.

 

한번쯤은 궁금했던것, 오늘은 옷색이 주는 이미지를 정리해보자.

먼저, 대표적인 무채색인 검정색, 흰색, 회색을 보자.

 

1. 검정색

검정색은 단정하고 시크하고 무심한 느낌을 줍니다.

깔끔하게 통일된 검정은 당연히 눈에 피로감이 없고 미스매치가 없습니다. (색조합에 실패가 없죠) 

사람을 진지하고 믿음직스러워 보이도록 만들어주며, 특별한 상황에 격식을 차리기위해서 입기도 합니다. (상, 중요미팅) 

그렇기 때문에 인터뷰나 데이트에 어두운 검정 정장을 입게되면 단정하고, 신뢰감 있는 인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성보다 진한 남성에게 더 어울리는 무채색입니다.

 

스포티한 추리닝이나 활동복도 검은색으로 입으면 동적인 느낌보다는 단정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게됩니다.

 

2. 흰색

검정이 차분하고 시크하며 단정한 느낌이었던 것처럼, 흰색 또한 무채색에 대표적인 색으로 동일한 느낌을 줍니다.

흰색은 하얀색에 가까울수록 검정에 무채색보다 깔끔하고 밝고 순수하며 깨끗한 느낌이 더 강조됩니다.

또한 검정과 달리 남성보다 여성에게 있어서 더 잘 어울리는 무채색입니다.

 

 

3. 회색

남녀불문하고 잘 어울리는 무채색

깔끔한 정장옷보다는 좀 더 활동적이고 일상적인 캐주얼에 잘 어울리는 무드의 색입니다.

편안하고 친근한 무드가 잘 나오지만,

회색도 어두운 회색 (차콜)일수록 검정색이 주던 무겁지만 차분하고 단정한 이미지가 나오며,

밝은 회색 (화이트 그레이) 일수록 흰색이 주던 가볍고 깨끗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줍니다

 

이번에는 무채색이 아닌 원색 계열 (빨간, 파란, 초록, 노랑 ,보라) 을 살펴봅시다.

 

4. 빨간색 계열

빨간옷은 공격적이고 강렬하며 진한 인상을 남기기 좋습니다.

강하고 진한 인상을 남기기 위한 자리라면 빨간색을 추천합니다. (면접시 금물)

 

특히, 여자에게 있어서 빨강은 고혹하고 매혹적인 이성을 유혹하는 색상이기도 합니다.

 <플로스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 실제로 “남성은 빨간색 옷을 입은 여성에게 끌린다”는 연구 결과도 나와 있다네요.

 

5. 파란색 계열

 

파란색은 남녀불문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색상입니다.

남녀노소 즐겨입는 청바지도 파란색이며, 톤이 다른 하늘색과 네이비까지도 모두가 즐겨입습니다.

지구에 80% 인 물이 파랗고, 하늘이 파랗듯, 일상에서 가장 친근한색이고,

시원한 느낌과 개방적인 느낌을 주는 옷입니다.. 활동적인 느낌을 줄 수있고,

때에 따라 세련되고 감각적인 느낌에 옷에 잘 어울리는 컬러입니다.

활용성이 다양하며, 색감이주는 이미지와 별개로 옷의 소재와 질감에 따 라 줄수 있는 이미지도 무한합니다. 

 

6. 녹색 계열

초록색은 알다시피 눈에 피로를 줄이고 심신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감정을 차분히 가라앉혀 준다.

국제학술지 <인성·사회심리학회보> 창의적이고, 안정감이 있는 초록색 옷은 창조성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7. 노랑 계열

노랑은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명량한 발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랑이 그 자체인 츄...

즐거움, 설레임, 새로운 시작, 밝은 에너지가 느껴지는 싱그러운 느낌의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8. 보라 계열

고고하고 특별한 느낌과 감각적인 느낌에 잘 어울리는 색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만큼 호불호가 강하여, 많은 사람들과 쉽게 융화될 수 없고, 쉽게 다가갈수 없는 이미지의 색상입니다.

그 만큼 한편으로는 자신이 가진 매력적인 이미지를 발산할수 있는 색입니다.

비교적 활동적인 느낌과 신비로운 느낌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색상이지만, 

함부로 코디한다면, 자신을 괴짜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